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재 내 컴퓨터에서 돌리고 있는 로컬 서버에 접속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장고로 API 개발중이여서 장고 서버를 기준으로 한 글입니다.)

 

우선 시뮬레이터(iOS), 에뮬레이터(안드로이드)도 하나의 OS이기 때문에

여기서 localHost를 부르면 자기자신이 됩니다. (내 컴퓨터가 아니라) 

 

그래서 앱에서 api 콜을 해봐도 서버에 연결이 안된답니다,, 

 

 

Android Emulator 네트워킹 설정 을 보면 10.0.0.2.2라는 특수주소로 접근할 수 있다고합니다.

 

 

 

iOS Simulater는 또 다르게 해줘야하는데 (찾아본 여러 방법 다 안되서 적지 않을게요,,) 

귀찮으니까  여기를 보고  장고 서버가 다른 컴퓨터에서도 접속할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 장고에서 해야할 일 >

 

[1] 터미널에서 아래의 명령어로 현재 나의 컴퓨터(장고 서버를 돌리는 주체) IP를 알아내주세요..!

ipconfig getifaddr en0

 

[2] settings.py에 가셔서 ALLOWED_HOST에 해당 IP를 추가해주세요 

 

ALLOWED_HOST를 * (모두 허용) 으로 해놨다면 패쓰해도 됩니다. 

 

[3] 해당 IP로 runserver를 해주세요

python manage.py runserver 192.***.**.**:8000

 

 

<플러터에서 해야할일>

 

위에서 구한 IP로 url를 호출하도록 해주시고

 

 

에뮬레이터와 시뮬레이터에서 돌려봅니다. 

 

둘다 장고 로컬 서버로 연결이 잘되어서 로그 잘찍힙니다..!! 

 

 

 

Reference

eunjin3786.tistory.com/124?category=843118

 

[Django] 튜토리얼 part 1 (1) - 프로젝트 만들기

Writing your first Django app, part 1 를 따라해본 것을 기록합니다 :-) DjangoStudy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었고 이 폴더에 들어와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django-admin startproject mysite 그리..

eunjin3786.tistory.com

 

junlab.tistory.com/169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에서 localhost 접속하기 (장고 서버)(Invalid HTTP_HOST 에러)

안녕하세요. 장고 기반 프레임워크 서버를 띄어 놓고 앱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는 안드로이스 스튜디오를 통해서 구동하였습니다. 장고 서버를 구동하면 웹 환경에서는

junlab.tistory.com

suyou.tistory.com/167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localhost 접속 문제.

요즘 flutter로 앱을 개발하고 있는데. 스프링부트로 서버쪽을 API로 만들고 flutter 에서 앱을 만들어 API와 통신하는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http://localhost:8080을 접

suyo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