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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Unity 버전은 2019.4.18f1 Personal 입니다. 

 

[1] 뷰포리아(Vuforia) 란?

 

Vuforia 는 

 

 

- 마커기반 추적

- 무마커 추적 

 

이렇게 두가지 추적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마커 기반 추적은 이미지, 큐브, 원통, 3D 오브젝트를 마커로 인식할 수 있고

이 마커 위에 가상 콘텐츠를 띄워주는 것이라고 하네요.

 

저는 가장 간단하고 일반적이라고 하는 이미지 마커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https://library.vuforia.com/articles/Solution/Getting-Started-with-Vuforia-for-iOS-Development.html

 

[2] 뷰포리아 하드웨어, 소프트 웨어 요구사항 

 

제가 필요한 부분만 문서에서 캡쳐한 거라서

문서를 꼭 읽어주세요..!  

참고로 뷰포리아는 모바일 기기 뿐만아니라 AR glass 기기도 지원합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19.2/Manual/vuforia_requirements.html

 

[3] 프로젝트 만들기

 

이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19.2/Manual/vuforia_get_started.html

 

우선 플젝을 만들어볼게요

 

 

플젝이 열리면 File > Build Settings로 들어가줍니다.

 

 

Platform을 iOS로 바꿔줬습니다. 

저는 설치가 안되어있어서 설치해줬어요!

 

 

Switch Platform 버튼 눌러주면 됩니다. 

 

 

[4] Unity에서 Vuforia 활성화

뷰포리아 SDK가 원래 Unity에 내제되어있었는데

2019.3 부터 바뀌었다고 합니다. 

 

Vuforia Engine 패키지가 더 이상 Unity에 의해 기본적으로 배포되지 않고, 

Unity Asset Store에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

 

뷰포리아 문서 를 참고해서

external SDK로 설치해보겠습니다.

 

우선 SDK Downloads 에서 Unity 를 선택해서 다운받아줍니다. 

다운로드 누르면 Vuforia Developer Account에 등록하라고 하는데, 가입하고 진행해주면 됩니다.

 

 

다운로드된 것을 눌러주면

 

import 창이 나오는데 맨아래 import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import가 다 끝나고 Game Object에 Vuforai Engine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5] 프로젝트에 Vuforia Engine > ARCamera 추가하기

 

Hierarchy에 마우스를 두고 오른쪽 클릭해서

Vuforia Engine > ARCamera 를 추가해줍니다.

 

 

이제 ARCamera가 메인 카메라를 대체할 것입니다..!

Play를 눌러보면 유니티 게임 창이 카메라 화면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6] 뷰포리아 라이센스 키 등록 

뷰포리아 라이센스 키를 등록하지 않으면 어플리케이션 구동 시 타겟을 인식못하거나

아예 카메라가 구동하지 않을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라이센스 매니저에 들어가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라이센스 키를 등록해줍니다. 

 

Get Development Key 버튼을 누르고

플젝이름을 적어주고 Confirm 눌러줬습니다..! 

 

 

 

그리고 License key를 복사해주세요

 

 

 

다시 플젝으로 돌아와서

아까 추가한 AR Camera 오브젝트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inspector에서 configuration 열기를 해주세요

 

 

여기에 아까 복사한 라이센스 키를 붙여넣기 해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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