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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ing 튜토리얼은 세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4번째 코스는 커밍쑨)

part(부품)와  terrain(지형)을 통해 자신만의 models와 worlds를 구축하는 법을 배웁니다.

 

 

 

 

[1] Building Unique 3D Objects

 

Block, Sphere 같은 기본 Part들을 그룹핑하면 더 복잡한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객체들은 그런식으로 만들 수 없는데요

특히 아래 처럼 속이 빈 hollow object 들 같은 경우 입니다. 

 

이런 object들을 만들기 위해 Solid Modeling 툴을 사용할 것입니다. 

 

 

# Solid modeling 

 

Solid modeling 은 Union과 Negate 라는 두가지 프로세스를 사용해서 복잡한 모델을 만듭니다. 

 

1. Union

 

Union tool 은 여러 parts 를 하나로 결합해서 하나의 part로 만듭니다. 

 

 

2. Negate 

 

Negate tool 은 한 part의 geometric shape (기하학적 모양) 을 다른 part에서 제거합니다. 

 

 

 

# 아치 만들기

 

Solid Modeling 을 통해 대표적으로 만들 수 있는 아치(arch) 를 만들어봅시다.

이렇게 3개의 Part를 겹쳐놓습니다. 

 

 

만약 cylinder가 block 을 통과해서 교차하는 것이 막혀있다면

Model 탭에서 Collisions 체크박스가 off 인 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디폴트 값은 off)

 

 

cylinder와 small block을 둘다 선택하고 

Model Tab > Negate 를 눌러줍니다. (Solid Modeling의 두번째 버튼)

 

 

그러면 선택한 두개의 parts 는 반투명한 빨간색이 되면서 NegativePart 가 됩니다. 

 

 

 

그리고 세개의 parts 를 선택하고 Union을 눌러서 하나의 part로 합쳐줍니다. 이 때, negated parts 는 제거됩니다. 

참고로 Model Tab > Solid Modeling 의 첫번째 버튼이 Union 입니다. 

 

 

 

Union이라는 Single Object 가 되었습니다. 

 

 

Separate를 누르면 각각의 Object로 다시 분리됩니다. 수정 해야하는 경우, Separate를 누르고 수정한 다음 다시 Union 해주면 됩니다.

 

 

 

# Further Examples

 

Solid Modeling 을 이용하여 아치 외에도 다양한 Object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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