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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 실행 중일 때 에디터의 색상변경하기 (Playmode tint)
[ 문제 ] 유니티에서는 게임 실행 중일 때 값을 변경하면서 실시간으로 동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실행 중 바꾼 값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게임 실행을 끝내면 실행 전으로 되돌아갑니다. 근데 게임을 실행 -> 종료할때 모두 플레이버튼을 눌러야하고 토글 상태에 따라 플레이 버튼의 UI나 아이콘이 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게임 실행 -> 플레이 버튼 안눌렀으면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종료시켰구나~" 라고 착각하고 위치 등 값을 바꿈 -> 헉,,, 게임실행 중 바꿔버린 값이여서 소용없음 -> 게임종료하고 다시 처음부터 바꿔줌,, 이런 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 책을 읽다가 '게임 실행 중에 실수로 값을 변경하지 않기 위한 팁' 을 알게 되었어요 (감동,, ..
🎨/Unity
2021. 2. 11.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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