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문제

 

폰트 파일을 프로젝트에 넣고 

 

 

폰트 파일의 Target Membership 설정도 했으며

 

 

 

Info.plist 에서 추가해야하는 key, value 값도 추가했다. 

 

 

하지만 이렇게 했을 때, 커스텀 폰트가 텍스트에 적용이 안되었다. 

 

 

2. 해결방안 

SceneDelegate > scene(_ scene: UIScene, willConnectTo…) method 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해서 돌려보았다.

for fontFamily in UIFont.familyNames {
    for fontName in UIFont.fontNames(forFamilyName: fontFamily) {
        print(fontName)
    }
}

 

콘솔에서 Nanum을 검색하면 폰트네임이 NanumSquareR 로 들어가있다. 

 

 

이렇게 폰트 네임을 바꿔주면 커스텀 폰트가 잘 적용된다 

 

 

 

폰트 파일 네임과 폰트 네임이 다를 수도 있구나....!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