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esh Collider Mesh Collider 에 관해서 알게 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Mesh Collider는 Convex를 활성화해야지만 충돌을 감지할 수 있다. 2. Mesh Collider가 붙어있고 Convex 체크가 되어있는 두 오브젝트가 충돌을 감지를 못할 경우 의심해봐야할 부분은 아래와 같다 (참고) - RigidBody가 둘다 안붙어있는 경우 => 둘 중 하나는 RigidBody 컴포넌트가 붙어있어야 충돌가능함 - 콜라이더 두개가 안겹치는 경우 => 콜라이더 범위를 늘려야함 3. Mesh Collider는 아주 세밀한 충돌 감지용도로 사용되고 보통은 Capsule Collider 를 주로 사용한다. Mesh Collider는 충돌 감지를 위한 CPU 부하가 가장 높은..
유니티의 StarterAsset은 휴머노이드에 필요한 기본 애니메이션들을 제공합니다. 이것 외에 필요한 커스텀 애니메이션을 추가해보겠습니다. [1] Maya에 3D Model 가져오기 3DModel (fbx 파일)을 마야로 끌어옵니다. 이미 Rigging(뼈) 및 Skinning(뼈랑 살이랑 바인딩) 되어있는 모델이 잘 불러와졌습니다. 이미 KeyFrame 별로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모델이기 때문에 기존 애니메이션을 제거해줘야합니다. Skeleton 선택 후, Select > Hierarchy 를 눌러서 Skeletion 그룹안에 있는 모든 뼈들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모든 키프레임을 제거해줍니다. (참고: Delete All Keyframes) [2] Maya에서 애니메이션 만들어서 Export 하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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