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 ] 간단한 공굴리기 게임을 만들면서 오브젝트의 컴포넌트 중 Collider, RigidBody를 살펴봅니다. 그리고 Physics Material, Material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프로젝트 만들기 HelloBall 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만들어줍니다. SampleScene을 Main으로 이름바꾸고 저장해줍니다. [2] 공이 굴러갈 경사면 + 공 추가 3D Object > Cube 를 이용해서 경사면을 만들어줍니다. 3D Object > Sphere를 이용해서 공을 만들어줍니다. Main Camera를 선택하면 아래 Game Preview가 보이는데 (실제 게임에서 보이는 화면) 이걸 참고해서 오브젝트들을 위치시켜줍니다. [3] 공의 Sphere Collider 컴포넌트 살펴보기 ..
1탄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 [1] 뷰포리아 데이터베이스 생성 + 타겟 추가하기 애플리케이션이 이미지를 인식하고, 인식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게임플레이를 실행하고 그래픽스 또는 정보를 표시하도록 허용하려면 Target database 를 생성해야 합니다. 타겟 관리자 페이지에서 타겟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dd Database 눌러줍니다. Database이름은 플젝이름으로 해줬습니다,, (연습용이니까..! 나중에 이름바꿀수 있다고 합니다!) 생성이 완료되면 Add Target을 해줍니다. Single Image를 선택하고 이미지를 업로드 시켜줍니다. 이미지는 집에 있는 멍멍쓰 포스트잇을 찍어서 올렸습니다 🐶 width는 스케일 값인데 일단 1로 해줬어요 (참고) 이렇게 추가하면 Ratin..
저의 Unity 버전은 2019.4.18f1 Personal 입니다. [1] 뷰포리아(Vuforia) 란? Vuforia 는 - 마커기반 추적 - 무마커 추적 이렇게 두가지 추적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마커 기반 추적은 이미지, 큐브, 원통, 3D 오브젝트를 마커로 인식할 수 있고 이 마커 위에 가상 콘텐츠를 띄워주는 것이라고 하네요. 저는 가장 간단하고 일반적이라고 하는 이미지 마커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2] 뷰포리아 하드웨어, 소프트 웨어 요구사항 제가 필요한 부분만 문서에서 캡쳐한 거라서 문서를 꼭 읽어주세요..! 참고로 뷰포리아는 모바일 기기 뿐만아니라 AR glass 기기도 지원합니다. [3] 프로젝트 만들기 이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우선 플젝을 만들어볼게요 플젝이 열리면 File >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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