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ity] 카메라가 물체/플레이어 통과 못하게 하기
[ 이슈 ] 카메라를 이동시키면 특정 각도에서 벽이 사라지는 것 같아보임 [ 원인 ] 저는 StarterAsset 의 PlayerFollowCamera 를 사용 중인데요, 이 카메라는 Cinemachine 패키지의 CinemachineVirtualCamera 입니다. 카메라의 body를 보면 Obstacles > Camera Collision Filter가 Nothing 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가 물체에 충돌을 못한채 물체 안으로 들어가버려서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각 필드에 대한 추가 설명은 두가지 링크를 보시면 좋습니다. - Cinemachine Collider - 3rd Person Follow Virtual Camera Explained in Unity’s Cin..
🎨/Unity
2022. 2. 24. 20:1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Watch App for iOS App vs Watch App
- Flutter Spacer
- Django Heroku Scheduler
- 장고 Custom Management Command
- Flutter 로딩
- 장고 URL querystring
- 플러터 얼럿
- Flutter Clipboard
- drf custom error
- 구글 Geocoding API
- Python Type Hint
- Django Firebase Cloud Messaging
- Flutter Text Gradient
- Django FCM
- DRF APIException
- ipad multitasking
- github actions
- METAL
- flutter build mode
- flutter deep link
- Sketch 누끼
- Flutter getter setter
- ribs
- Dart Factory
- cocoapod
- 플러터 싱글톤
- SerializerMethodField
- flutter dynamic link
- PencilKit
- flutter 앱 출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