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동안 Xcode에서 실기기로만 빌드했었는데, 시뮬레이터를 띄우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블로그글을 참고해줬습니다. File > Build Settings 를 엽니다. iOS > Player Setting에서 Target SDK가 Device SDK로 기본설정 되어있는데, Simulator SDK 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단축어로 커맨드 + B 눌러서 Build And Run 해주면 Replace 하겠냐고 물어보는데 하겠다고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럼 이제 Xcode에 시뮬레이터들이 뜨고 시뮬레이터에서 빌드할 수 있습니다. 근데 연결된 디바이스가 이제 안뜨네요;;; 시뮬 - 디바이스 바꿔서 돌릴 때마다 Target SDK를 계속 바꿔줘야하는건가...??
[Unity] NPC와 충돌감지하기 에서 이어집니다. ⭐️ 목표 ⭐️ 1. NPC와 플레이어가 만나면 대화창 (DialogPanel) 이 활성화 되도록한다. 2. 텍스트를 한글자씩 타이핑하는 효과를 낸다 with 코루틴 [1] NPC와 플레이어가 만나면 DialogPanel 이 활성화 되도록 대충 이미지와 텍스트를 자식으로 넣어둔 Panel을 만들었고 Panel 의 태그를 DialogPanel 이라고 해놨습니다. 그리고 Panel을 비활성화 해뒀습니다. 그리고 NPCAreaController 에서 충돌을 감지한 대상이 Player라면 DialogPanel을 활성화시키는 코드를 작성해줬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
[1] 준비 사항 우선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유니티 관련 코드이 자동완성 되도록 Visual Studio를 다운받아주신 후, Preferences > External Tools > External Script Editor 에 Visual Studio 를 설정해줍니다. [2] 충돌 감지 문서 살펴보기 - Collider - MonoBehaviour.OnControllerColliderHit 제가 구글링 한 결과, 어디에 부딪혀서 둘 중 하나가 파괴되어야하는 경우는 OnCollisionEnter 를 쓰고 (참고: 유니티 유튭 영상) 플레이어가 달리다가 어떤 오브젝트를 만나서 점수가 플러스, 마이너스 되는 경우 또는 오브젝트를 밀어야하는 경우는 OnControllerColliderHit 를 쓰는 것 같아요 ..
유니티의 UI 를 살펴보겠습니다. (점수를 표시하거나 아래 사진처럼 버튼들을 표시하고 싶을 때 UI를 추가하여 사용합니다) # Canvas 와 UI 오브젝트 Canvas는 모든 UI 오브젝트를 배치하기 위한 영역입니다. Canvas의 크기는 Scene View에서 사각형으로 표시된 범위로 표시되며 Canvas 사이즈는 게임 화면에 비례합니다. Canvas 안에 버튼, 텍스트 등의 UI 오브젝트 를 배치합니다. 즉 UI 오브젝트가 반드시 캔버스의 자식이여야합니다. 만약 UI 요소를 캔버스 밖에 위치시키고 게임플레이를 해보면 UI 요소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유니티에서는 이를 위한 장치(?)를 마련해뒀는데.. 예를들어 Scene에 Canvas가 없는데 UI > Text를 만들면 이렇게 자동으로 Canv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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