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efault Skybox 확인하기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을 누르면 Lighting 창이 나옵니다. Environment 탭을 눌러보면 Skybox Material이 Default-Skybox 라고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3D 프로젝트를 만들 때 Scene의 background로 저런 하늘이 나왔던 것입니다. 이것을 바꿔주면 원하는 배경을 구성해줄 수 있습니다. [2] Skybox 만들기 유니티 문서를 참고하여 진행해줍니다. Assets에서 Material을 Create하고 Skybox라고 이름을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Shader > Skybox 를 선택하면 4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 Skybox > 6 Sided 6 Sided 를 선택하면 각각의..
[1] 개념 - 유니티 문서 - 고박사님 유튜브 [2] 실습 기록 2.1 Light 추가하기 저는 Maya에서 전구를 모델링하여 가져왔고 유니티에서 4개의 전구 그룹에 PointLight를 추가해줬습니다. (Maya에서 네이밍 정리를 깜박해서,,, 밑줄친 부분만 봐주시면 됩니다) 작업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lightbulb 첫번째 그룹을 선택하고 Light > PointLight 로 라이트를 만든다. (이렇게 각 그룹안에 만들어주면 전등이랑 가까운 위치에 Light가 생겨서 위치 조절해주기 편해요!) 전등이랑 겹치게 Light를 Move 해준다. 2. Light 컴포넌트의 각 프로퍼티들을 원하는 대로 수정해준다. - Range는 빛의 범위 (얼마나 넓게 빛이 퍼지는가) - Intensity는 빛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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