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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 ]

 

유니티에서는 게임 실행 중일 때 값을 변경하면서 실시간으로 동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실행 중 바꾼 값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게임 실행을 끝내면 실행 전으로 되돌아갑니다.  

 

근데 게임을 실행 -> 종료할때 모두 플레이버튼을 눌러야하고

토글 상태에 따라 플레이 버튼의 UI나 아이콘이 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게임 실행

-> 플레이 버튼 안눌렀으면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종료시켰구나~" 라고 착각하고 위치 등 값을 바꿈 

-> 헉,,, 게임실행 중 바꿔버린 값이여서 소용없음

-> 게임종료하고 다시 처음부터 바꿔줌,, 

 

이런 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 책을 읽다가 '게임 실행 중에 실수로 값을 변경하지 않기 위한 팁' 을 알게 되었어요 (감동,, 🥺)

 

그 팁은 바로 게임이 실행중일 때 에디터의 색상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 게임 실행 중일 때 에디터 색상 변경하기 ]

 

Unity > Preferences 에 들어가줍니다. 

 

 

Colors > Playmode tint 의 색깔을 원하는 색으로 바꿔주세요 (저는 빨간색으로 했습니다)

 

 

그러면 게임 실행 중일때는 게임뷰빼고 다 빨간색으로 나와서

여기서 값을 수정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Reference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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