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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튭 > ProBuilder Building Structures with Interior and Exterior

유니티 블로그 >  ProBuilder joins Unity offering integrated in-editor Advanced Level Design

 

를 보면 ProBuilder / Polybrush / ProGrid 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1] Overview

# ProBuilder

 

# Polybrush

 

# ProGrid

visual and functional grid를 제공하여 물체를 정렬하고 일정한 간격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G-0f5m1_lw

 

섬세한 3D Modeling은 3ds Max, Maya, Blender 같은 모델링 전문 툴에서 하고 유니티로 가져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참고)

ProBuilder + Polybrush + ProGrid 이렇게 세개를 쓰면 유니티에서 모델링 할 만 할 것 같네요!

 

[2] 설치하기

Window > PackageManager 에서 ProBuilder와 Polybrush를 Install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ProGrid는 검색해도 안나오는데요! Preview Pacakage라서 안나오는거라고 합니다. (참고)

Edit > Project Settings 에서 Enable Preview Packages를 켜시고 

 

 

다시 Pacakage Manager에 들어가면 나옵니다! 

 

 

이렇게 Tools에 세개가 다 뜨면 설치 완료! 

 

 

[3] 사용 준비! 

# ProBuilder 

ProBuilder Window를 띄워줍니다. 

 

 

텍스트 모드로 나오는데, 

 

 

우클릭하여서 아이콘 모드로 바꿀 수 있어요! 

 

 

그리고 윈도우도 두가지 모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Floating Window은 항상 떠있는 것이고

Dockable Window를 선택하시면 위에 ProBuilder 탭이 생기는데 

 

 

이걸 에디터에 끌어다가 원하는 곳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Scene에 있는 4가지 Selection 모드를 각각 선택하면 메뉴가 목록이 바뀌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Polybrush

Polybrush도 윈도우를 열어주시고 

 

 

우클릭을 해서 원하는 윈도우 모드를 고르면 됩니다. 

 

# ProGrid

ProGrid는 Window를 열어주면 

 

 

창으로 안뜨고 이렇게 Scene에 생깁니다.

 

 

Close 하고 싶다면 Tools에서 Close 눌러주면 됩니다. 

 

 

[4] 사용하기

 

유니티 블로그에 있는 ProBuilder 튜토리얼 목록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을 보여주지 않아서 요 영상을 더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tzIXCKr8Wo 

 

 ProBuilder Documentation 이 있기는 한데.. 영상을 보는 게 더 이해가 쉽습니다. 

 

 

그리고 Boolean (Experimental) window 를 열고 싶다면

Unity > Preferences 에 들어가서 

 

 

ProBuilder > Experimental Features Enabled 를 ON 해줘야합니다. 

 

 

체크박스 토글이 안된다면 여기를 참고하세요 (저는 플랫폼을 iOS에서 PC로 스위칭했더니 토글되었습니다)

But... 조금만 복잡한 Shape의 오브젝트 두개를 불리언 연산하면  크래쉬가 나며 유니티 에디터가 꺼집니다..  🤢

결국 Maya로 가야하는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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